이미지 확대
![강소농역량강화교육에 참가한 교육생들이 수료식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성주군]]](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2/11/01/20221101081044135680.jpg)
강소농역량강화교육에 참가한 교육생들이 수료식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성주군]]
강소농 역량강화교육은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교육 수료생을 대상으로 세무·회계 기초·이론교육, 농산물 홍보·디자인 마케팅 이론·실습교육 등의 교육과정을 지난 9월 23일부터 지난달 28일까지 진행됐으며, 12명의 강소농 교육생이 총 8회 32시간의 교육을 수료했다.
이날 수료식을 개최하기 전 그동안 교육을 통해 배운 홍보 및 디자인 마케팅 실습작품을 선보이며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성주군은 매년 강소농 육성을 위해 실천경영 개선교육, 현지연찬교육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을 수료한 한 교육생은 “교육을 받으면서 무엇보다도 농업경영에 자신감이 생겼다. 교육이 끝났어도 교육생들과 계속 교류를 하면서 농업경영을 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성주군 농업기술센터(소장 김명원)는 “앞으로 강소농, 귀농인, 정보화 농업인 등 성주군 관내 농업인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책과 교육과정을 신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