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남궁훈 떠난 커머스CIC 대표에 이효진·양호철 공동 선임

2022-10-26 18:02
  • 글자크기 설정

"카카오 커머스 서비스 이해도 높아"

양호철·이효진 카카오 커머스 CIC 공동 대표의 모습. [사진=카카오]



카카오는 커머스CIC(사내독립기업) 공동대표로 이효진 카카오커머스 최고재무책임자(CFO)와 양호철 최고기술책임자(CTO)를 선임했다고 26일 밝혔다.

커머스CIC 대표직은 본래 남궁훈 전 카카오 각자대표가 겸임하고 있었다. 그러나 남궁 대표가 지난 19일 카카오 서비스 장애 사태에 책임을 지고 물러남에 따라 이 CFO와 양 CTO가 공동대표로 선임됐다.

카카오는 두 대표의 선임 배경에 대해 "카카오 커머스 서비스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것은 물론이고 재무, 기술 전반 등 커머스 사업에 필요한 분야를 두루 거쳤다는 점에서 적임자로 판단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효진 공동대표는 지난 2017년 카카오 경영기획팀장을 거쳐 2019년부터 카카오커머스 CFO를 맡아왔다. 양호철 공동대표는 다음, 네이버, SK텔레콤 등 다양한 서비스 개발 경험을 거치며 2018년부터 카카오커머스 CTO로 개발을 총괄해 왔다.

카카오커머스는 지난 2018년 12월 이커머스 전문 자회사로 독립했다. 카카오커머스로 독립하면서 홍은택 현 카카오 대표가 이끌어왔다. 그러나 분사 3년 만인 지난해 9월 '경영효율성 제고와 사업 결합을 통한 시너지 극대화'를 이유로 카카오에 재흡수합병됐다. 이어 지난 1월 CIC 형태가 아닌 커머스 사업부로 개편됐으나 지난 8월 CIC 체제로 전환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