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불매운동 확산에 "파리바게뜨 빵 반품 받겠다"

2022-10-25 09:56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SPC그룹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가맹점에서 미처 판매하지 못한 빵에 대한 반품 허용 방침을 정했다. 불매운동으로 피해를 입고 있는 가맹점주들을 지원하려는 차원에서다.

지난 24일 업계에 따르면 SPC는 파리바게뜨 가맹점주 협의회와 논의를 거쳐 소보루빵·단팥빵·식빵 등 13종의 빵에 대한 반품을 허용하기로 했다.

SPC가 반품을 허용한 13종의 빵은 모두 SPC 본사가 완제품 형태로 납품하는 종류다. 점포에서 제조한 빵 제품에 대한 피해 차원 방안은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반품 허용 기간은 미정으로 상황에 따라 조정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지난 15일 SPC 계열사인 경기 평택시 SPL 제빵공장에서 20대 근로자가 소스 교반기 작업 도중 사망했다.

SPC는 SPL 사고 바로 다음 날 천을 둘러놓은 채 공장 라인을 재가동했고 계열사 빵 소스를 제조하다 사망한 고인의 빈소에 계열사 빵 제품 상자를 가져다 놓아 부적절한 처사라는 비판을 받았다.

이에 SPC 허영인 회장은 지난 21일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사고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며 국민 여러분의 엄중한 질책과 지적을 겸허히 받아들인다"고 사과했으나 이틀 만인 23일 경기 성남시 샤니 제빵 공장에서 근로자가 손가락 부상을 당해 사과가 무색해진 상황이다.

온·오프라인에서도 SPC의 대응을 비판하며 SPC 브랜드에 대한 불매운동이 확산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