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 건립 사업' 주민 설명회 개최

2022-10-17 16:55
  • 글자크기 설정

두호동 주민 대상...오는 19일 장량동에서 설명회 개최 예정

지역 연계 MICE 프로그램 개발, 친 시민 공간 활용 위한 주민 소통에 매진

포항시는 17일 두호동행정복지센터에서 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 건립 사업과 관련해 주민 설명회를 가졌다. [사진=포항시]

경북 포항시가 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 건립 사업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포항시는 17일 두호동행정복지센터에서 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 건립 사업과 관련해 주민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민 설명회는 두호동 주민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 건립 사업’에 대해 주민들과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는 추진 경과 보고를 시작으로 향후 계획에 대한 설명에 이어 주민과의 질의 응답을 진행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를 건립함으로써 지역민과 상생할 수 있는 지역 연계 MICE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겠다”며 “주민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민설명회에 참석한 두호동 주민은 “주민들이 문화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시설과 프로그램들을 많이 만들어줬으면 한다”라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특히 포항시에 엑스코나 코엑스 같은 대형 문화 시설이 생길 수 있다는 것에 큰 기대감을 표했다.
 
포항시는 오는 19일 장량동에서 두 번째 주민 설명회를 개최하고 주민 소통 행보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한편, ‘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 건립 사업’은 포항 지진 피해로 위축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오는 2026년 말까지 준공을 목표로 북구 장성동 (구)캠프리비 부지 일원에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