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예술위원회)가 ‘2022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공공부문 3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은 ‘2022 대한민국 SNS대상’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하는 행사다. 국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우수 공공기관과 기업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용 현황을 평가해 선정하고 시상한다.
특히 국민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소식을 향유할 수 있도록 흥미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게시물, 방문자, 조회수로 확인할 수 있는 채널 운영 데이터에서 탁월한 수치를 기록하며 문화예술 SNS 인기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블로그는 누적 방문자수가 855만명을 돌파했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지난해 콘텐츠 도달수와 노출횟수가 575만회, 422만회를 달성했다. 또한 유튜브와 네이버TV는 누적 조회수는 243만회, 52만회에 이른다.
송시경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사무처장 직무대행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문학, 시각예술, 공연예술, 전통예술, 다원예술 등 기초예술분야의 창작활동을 활성화하고, 국민 모두가 문화예술이 주는 창조적 기쁨으로부터 소외되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훌륭한 예술이 삶을 변화시킨다는 믿음으로 예술 창작과 국민의 문화예술 향유를 지원하고 예술가치의 사회적 확산 업무를 수행하는 공공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