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 부산동구, 제2회 달빛 힐링 캠프 개최 外

2022-10-12 16:47
  • 글자크기 설정

부산 동구는 지난 7~8일 부산항 힐링야영장에서 커플·연인들을 대상으로 2회차 '달빛 힐링 캠프'를 열었다.[사진=부산동구]

부산 동구는 지난 7~8일 부산항 힐링야영장에서 커플·연인들을 대상으로 2회차 '달빛 힐링 캠프'를 열었다.

색소폰 공연, DJ와 함께하는 추억의 메들리, 마술공연, 캠핑요리 시연, 캠튜브 레크레이션 등 커플·연인에 맞춘 프로그램 구성으로 좋은 호응을 끌어냈으며, 업사이클링 핀링 체험,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 기원 참가자 세레머니도 병행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1박2일을 다양한 체험거리와 볼거리를 알차게 즐기며 부산항의 아름다움과 여가시설을 향유했다.

김진홍 동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부산항의 아름다운 밤풍경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좋은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동구의 많은 변화와 발전에 관심가져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부산 동구사랑방, '사랑의 짜장면 나눔 행사' 개최

부산 동구 수정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동구 사랑방과 함께 지역 어르신 200여명을 대상으로 짜장면 나눔 봉사활동을 개최했다.[사진=부산동구]

부산 동구 수정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동구 사랑방과 함께 지역 어르신 200여명을 대상으로 짜장면 나눔 봉사활동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재건부산교회에서 치러졌으며, 동구사랑방에서는 짜장면 재료를 후원하고, 배식봉사를 하는 등 적극적인 실천 봉사에 나섰다. 

10년 넘게 짜장면 봉사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동구 사랑방은 "코로나19로 오랫동안 행사를 진행하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로 짜장면을 대접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봉사에 임하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진홍 동구청장은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신 동구 사랑방 회원분들을 비롯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어르신 공경과 섬김 행정으로 이웃과 더불어 살기 좋은 동구 만들기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새부산병원·수정2동 지역발전협, 홀몸어르신 변기커버교체 지원

변기커버 교체는 새부산병원 지역사회공헌사업으로 지원받았으며, 동구 시니어클럽을 통해 변기커버 교체 가정에 화장실 청소까지 추가로 지원했다.[사진=부산동구청]

부산 동구 수정2동 지역발전협의회는 지난 7일 관내 홀몸어르신가정 10세대에 방문해 노후된 변기커버를 직접 교체했다.

변기커버 교체는 새부산병원 지역사회공헌사업으로 지원받았으며, 동구 시니어클럽을 통해 변기커버 교체 가정에 화장실 청소까지 추가로 지원했다.

김윤석 회장은 “홀로 사는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감사하며, 앞으로 관내 외로운 이웃을 위해 더욱 관심을 갖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