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뭘 좋아할지 몰라 다 준비했어"∼ 골라보는 재미 영천의 가을축제는 계속된다

2022-10-09 07:43
  • 글자크기 설정

오는 14일부터 3일간 문화예술, 평생학습, 한약, 과일 등 4가지 축제 연이어 개최 돼

제48회 영천문화예술제.포스터[사진=영천시]

천고마비의 계절인 10월을 맞아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미뤄온 축제를 속속 열고 있어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우리의 마음을 설레게 할 영천시의 축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자.  

◆ 제48회 영천문화예술제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영천강변공원에서 제48회 영천문화예술제가 열린다. ‘문화예술의 혼, 시민과 함께 걷다’라는 주제에 걸맞게 영천의 전통과 문화예술을 시민들과 공유하기 위한 다양한 공연과 경연, 전시가 준비돼 있다.
 
14일 오전 10시 명주농악회의 길놀이로 개막해, 곳나무싸움 공연부터 읍면동 줄다리기대회, 영천시민 팔씨름대회, 전국 풍물&난타 경연대회와 그림, 시화, 사진, 공예 등 다양한 전시를 즐길 수 있다.
 
16일 저녁 6시부터 영천강변공원 주 무대에서 제26회 왕평가요제 본선과 시상식이 열린다. 전국 각지의 실력 있는 신인가수를 발굴하는 대표적인 가요제로 1부는 왕평가요제 출신 가수들의 축하무대가, 2부는 본선 경연 무대가 펼쳐진다. 인기가수 소찬휘, 박군 등의 공연도 펼쳐진다.

왕평가요제 본선 경연 녹화분은 TBC 대구방송을 통해 오는 21일 밤 11시10분에 방영된다.
 

제9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 포스터. [사진=영천시]

◆ 제9회 경상북도 평생학습 박람회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영천체육관 일원에서 제9회 경상북도평생학습박람회가 열린다.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영천에서 박람회가 개최되는 만큼 어느 때보다 많은 기대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메인 행사로는 평생학습 골든벨 대회, 초대가수 축하공연을 비롯해 동아리 공연과 도민공모음악회 등이 준비돼 있다. 박람회 기간 동안 23개 시·군 홍보체험관과 작품전시회가 운영하며, 각종 동아리 홍보체험 부스에서 무드등, 램프, 북파우치, 핸드워시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15일 오전 9시부터 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대강당에서 인터넷 실명제를 주제로 제2회 영천시장배 전국하부르타 토론대회가 열리며, 같은 날 오후 2시부터는 청소년수련관 2층 누리관에서 평생학습 학술포럼이 열릴 예정이다.
로봇과 3D프린터 등 미래과학분야 체험부스도 마련돼 있어 자녀들과 함께 방문해 박람회를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2022년 한약과일축제포스터[사진=영천시]

◆ 제20회 영천한약축제·제21회 영천과일축제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영천한의마을에서 제20회 영천한약축제와 제21회 영천과일축제가 동시 개최된다. 코로나로 인해 3년 만에 대면으로 축제가 열리는 만큼 축제기간 3일을 꽉 채운 프로그램들이 기다리고 있다.
 
영천한약축제는 한방명의 진료관, 한방족욕 체험관 등 어르신들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은 물론 한방비누 만들기, 약첩싸기 체험 같은 자녀를 동반한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다양한 한약재를 구경할 수 있는 전시관과 영천의 우수한 한방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특판 관도 운영한다.
 
영천과일축제는 과일과녁 맞추기, 퍼즐 쌓기와 같은 게임과 과일모양 열쇠고리 만들기, 그립톡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어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호응을 끌 예정이다.
특히 14일 오후 7시부터 축제장 특설무대에서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제1회 영천 포도피플 선발대회가 진행된다. 이 대회는 영천시가 기존 포도 아가씨 선발대회에서 과감히 탈피해 양성평등의 구현 및 취지에 맞는 현실적인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실시하는 대회로 인근 지자체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영천 포도의 우수성을 홍보할 젊은 인재로 누가 선발될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지난달 30일부터 3일까지 진행된 영천별빛한우 명품구이 한마당, 제10회 영천와인페스타, 제19회 영천보현산별빛축제가 관람객들에게 호평을 받으며 성황리에 마무리 돼 영천의 축제가 전국적인 축제의 반열에 오르는 기틀을 마련했다.

오는 14일부터 3일간 문화예술, 평생학습, 한약, 과일 등 4가지 축제가 영천강변공원, 영천체육관, 한의마을 일원에서 개최된다. 청명하고 청량한 10월의 오후를  영천의 축제와 함께 해 인생의 어느 10월의 멋진 날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