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우승 기운 이어가는 장희민

2022-09-29 16:52
  • 글자크기 설정

KPGA 현대해상 최경주 1R

환하게 웃는 장희민. [사진=KPGA]

DP 월드 3부(PGA 유로프로) 투어에서 프로 생활을 시작한 장희민은 지난 5월 우리금융 챔피언십에서 생애 첫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 투어 우승을 기록했다.

당시 대회장은 난도 높기로 유명한 페럼 클럽(72).

그런 그가 4달을 훌쩍 넘긴 9월 29일 같은 곳에서 열린 현대해상 최경주 인비테이셔널(총상금 12억5000만원) 1라운드에서 버디 6개(9~11·14·16·18번 홀), 보기 1개(6번 홀)로 67타(5언더파)를 때렸다.

오후 4시 현재 1타 차 선두다. 라운드 종료 후 장희민은 "10번 홀 두 번째 샷까지 치고 나서 경기가 중단됐다. 흐름이 끊기지 않으려고 노력했다. 퍼트가 잘 돼서 좋은 경기를 했다"고 말했다.

장희민의 말처럼 이날 1라운드는 1차 지연(20분)에 이어 2차 지연(1시간 50분)을 겪었다. 전국을 덮친 안개 때문이다.

오전에 출전한 장희민은 2시간 10분 지연에도 경기를 마칠 수 있었다.

장희민은 "우리금융 챔피언십 때보다 러프가 길어졌다. 그린은 비슷하다. 그때보다 어려운 것 같다. 날이 갈수록 어려워지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장희민은 "티샷이 잘 됐다. 페어웨이를 지켜야 버디 기회가 있다. 기대하지 않으려고 생각한다. 마음을 비웠다. 커트라인(합격선)을 넘고 싶다. 지금은 그것만 생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16번 홀 그린에서 라인을 읽는 장희민. [사진=KPGA]

장희민은 최근 콘 페리 투어 퀄리파잉(Q) 스쿨 도전을 마쳤다. 프리를 통과했지만, 1차에서 떨어졌다.

이에 대해 장희민은 "좋은 경험을 했다. 도움이 된 것 같다. 배운 점도 많다. 앞으로도 미국에서 연습할 생각"이라며 "체력이 떨어지는 것은 느꼈다. 체력이 떨어지니 기술도 좋지 않았다. 경기 전후 몸 관리 등을 생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회 호스트인 최경주는 오후 2시에 출발했다. 1번 홀에서 출발한 최경주는 현재 10번 홀에서 플레이 중이다. 순위는 70위 밖(1오버파)이다. 일몰은 오후 6시 18분으로 예정돼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