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찾아가는 소프트웨어(SW)교육 '채움버스' 운영

2022-09-28 16:20
  • 글자크기 설정

SW교육 인프라 취약 지역의 초·중·고등학생 SW교육

인공지능(AI), 메타버스, 사물인터넷(IoT) 등 SW코딩 교육

‘채움버스’ 운영 모습 [사진=강원도]

강원도는 소프트웨어(SW) 미래채움 사업으로 추진하는 찾아가는 SW교육 ‘채움버스‘를 철원 도창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운행을 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도는 SW교육 인프라가 취약한 도내 산간 지역의 초·중·고등학교 및 지역아동센터에 채움버스를 운행해 맞춤형 SW교육을 제공한다.
 
SW코딩 교육은 △관심과 흥미유발을 위한 놀이형 초등과정 △자유학기제와 연계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해 볼 수 있는 중등과정 △SW를 비롯 인공지능(AI), 메타버스, 사물인터넷(IoT) 등 다양한 미래기술에 대한 심층적인 내용을 학습할 수 있는 고등과정 등의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본 사업은 지난 2019년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프트웨어 미래채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지원을 받아 강원도와 강릉과학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도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SW교육을 제공함으로써 도내 SW정보격차 및 교육 불균형 해소를 위한 사업이다.

또한 춘천시, 원주시, 강릉시에 상시 교육을 위한 소프트웨어 미래채움센터(3개소)를 개소해 연간 5000여명의 소프트웨어(SW)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김주용 도 정보산업과장은 “찾아가는 소프트웨어(SW)교육 채움버스 운영을 통해 도내 초·중·고등학생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적응하고 다양한 미래기술을 익힐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