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제13회 성남시청소년창의과학축제 성공적 마쳐

2022-09-26 15:25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시청소년재단]

경기 성남시청소년재단 산하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이 지난 24일 내가 그린(green)과학! 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제13회 성남시청소년창의과학축제를 성황리 마쳤다.

26일 재단에 따르면,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성남시청소년창의과학축제는 코로나9 팬데믹 이후 새로운 일상을 살아가는 청소년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환경·과학을 주제로 한 체험형 탐구활동을 통해 흥미와 관심을 일으키고,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과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의 밑거름이 되고자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성남시 관내 중·고교 과학동아리가 참여한 창의융합zone(40개), 4차 산업 관련 기업이 참여한 4차 산업zone(25개), 관내 환경관련단체가 참여한 그린(green)zone(12개), 국군수도병원 및 유관기관이 참여한 안전(safety)zone(9개), 수련관 자치조직 동아리 청소년들이 참여한 자치조직zone(16개) 이렇게 5개존 102개 부스가 운영됐다.

한편,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정은옥 관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야외활동 및 체험활동의 장에 참여하지 못해 힘들었을 청소년들에게 감사와 위로의 인사를 전한다"면서 "청소년들이 탄소중립 및 미래 인재 양성이 실현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