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청렴사회 민간협의회는 지역사회의 청렴문화 확산과 부패방지 정책에 대한 주민참여 활성화를 위해 시민사회·기업·공동 등 사회각계가 참여·협의하기 위해 지난 2019년 9월 4일 창립된 협의체로 강원도와 강원도교육청, 공직유관단체, 사회단체 등 도내 25개 기관·단체를 회원으로 구성·운영하고 있다.
‘2022년 강원도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청렴한마당’은 청렴캠페인 등 협의회 회원기관·단체들이 제안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개최하고 운영하는 것으로 오는 29일 오후 2시 강원도교육청에서 개최되는 청렴한마당 개막식에서는 회원기관·단체장들의 청렴 의지를 동영상으로 제작한 청렴챌린지 영상을 상영하고, ‘청렴 서예 퍼포먼스’를 통해 모든 회원기관·단체들의 청렴실천 의지를 결집한다.
아울러 청렴한마당이 펼쳐지는 기간 동안 회원기관·단체에서는 청탁금지와 이해충돌방지를 홍보하는 라디오 캠페인을 비롯하여 영화제, 아이디어 공모전 등 청렴과 부패방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이번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청렴한마당 행사를 계기로 청렴의 가치에 대해 다시 한번 새기며 청렴문화 확산과 부패예방을 위해 사회각계가 참여하는 청렴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