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장선 평택시장, 우호교류도시 몽골 토브아이막 방문

2022-09-18 12:07
  • 글자크기 설정

도서관 리모델링 사업 지원 통해 우호교류 증진기대

정장선 평택시장이 몽골 토브아이막 도립도서관을 방문해 조리그바탈 관장 등 현지관계자과 함께한 리모델링 사업 준공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평택시]

평택시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2박3일의 일정으로 2021년 6월 2일 우호교류합의서를 체결한 몽골 토브아이막을 공식 방문했다고 18일 밝혔다.
 
정장선 시장은 토브아이막 도립도서관을 방문해 조리그바탈 관장 등 현지관계자들이 함께한 가운데 리모델링 사업 준공식에 참석했다.

김강일 시 한미국제교류과장은 "이번 도서관 리모델링은 평택시의 재정지원을 통해 추진된 사업으로 그동안 인적교류 중심의 국제교류사업에서 벗어나 실질적인 지원 협업사업이라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지난 7월 평택에서 개최된 ‘제32회 국제아동미술교류전’에 참여한 토브아이막 아동들에게 기념품을 전달하고 평택시 배다리도서관과 토브아이막 도립도서관과의 상호교류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또한 오치랄 몽골 정보통신부 장관, 수르마 토브아이막 부지사등과 만나 양도시간 상호 관심사에 대해 간담회를 갖고 특히 문화·청소년·농업분야 에서 다양한 교류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코로나로 어려운 가운데 몽골 토브아이막 도서관 리모델링 사업을 마무리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사업을 계기로 점차 교류의 범위가 확대되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더욱 많이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