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도민제보 창구 운영...10월 28일까지

2022-09-16 09:32
  • 글자크기 설정

도정·교육행정에 관한 위법 ‧ 부당한 사항, 예산 낭비 사례 등

염종현 의장, "현장 목소리...행정사무감사에 반영 해야" 강조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도민제보 창구 운영 포스터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는 오는 11월 4일부터 17일까지 열리는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의 내실을 기하고 도민참여와 소통을 위해 10월 28일까지 도민제보 창구를 운영하기로 했다.
 
16일 도의에 따르면 제보대상은 도정 및 교육행정 전반에 관한 사항으로 △행정의 위법‧부당한 사항, △주요 시책과 사업에 대한 개선 및 건의사항, △예산낭비 사례, △도민이 불편을 느끼는 사항 등이며 제보된 내용은 행정사무감사 시 반영하거나 의정활동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하지만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사항, △진행 중인 재판 또는 수사에 관련된 사항, △인신공격 또는 허위‧비방 우려가 있는 사항, △익명으로 제보하는 경우 등은 제보대상에서 제외된다.
 
제보는 도의회 홈페이지 내 도민참여 게시판을 이용하거나 방문 및  의사담당관실 우편접수 또는 시군 지역상담소 방문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염종현 도의회 의장은 “행정사무감사 도민제보는 도의원 위주의 견제와 비판에서 나아가 도민이 직접 제공하는 현장의 목소리를 행정사무감사에 반영할 수 있는 좋은 수단인 만큼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