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독서의 달 맞아 과천 책문화 축제 연다'

2022-09-14 14:35
  • 글자크기 설정

[사진=과천시]

경기 과천시가 독서의 달 9월을 맞아 오는 24일 ‘과천 책문화 축제’를 연다. 

14일 시에 따르면, 과천시정보과학도서관 일원에서 개최될 과천 책문화 축제는 독서에 대한 시민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행사로, 저자와의 만남, 강연·공연, 천연화장품 만들기 등 체험활동, 도서교환전, 전시회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강연 프로그램으로는 플랜테리어 달인에게 배우는 우리집을 숲으로 만드는 비법이 오전 10시 30분 도서관 1층 ‘카페 페이지’에서, 민혜영 작가의 엄마표 하브르타 대화법이 오후 2시에 시청각실에서 각각 진행된다. 아이들을 위한 버블풍선쇼 공연은 오후 4시, 도서관 야외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5~6세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숲체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양말목 업사이클링-원형바구니 만들기와 비닐커터로 책갈피 겸 토퍼 만들기, 성인이 참여하는 천연화장품 만들기가 진행된다. 

가정에서 활용하지 않는 책들과 도서관 기증도서 등을 상호교환하는 도서교환전-읽은 책, 읽을 책 행사도 도서관 야외행사장에서 열린다. 

 

[사진=과천시]

특히, 도서교환전은 책을 나누고 공유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는 자리로, 과천시정보과학도서관에서는 시민들이 가져온 도서 가운데 이미 장서로 등록된 책은 청소년수련관 등 관내 기관에 재기증하는 등 책이 최대한 활용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신계용 시장은 “도서관에서 진행되는 책문화 축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즐기는 과정을 통해 시민이 책을 더욱 가깝게 느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