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여왕 서거] 尹, 엘리자베스2세 여왕 장례식 참석...유엔 총회 앞서 방문

2022-09-11 10:30
  • 글자크기 설정

尹 지난 9일 주한영국대사관저 방문해 조문

 

윤석열 대통령이 9일 오후 서울 중구 세종대로 주한 영국대사관에 마련된 엘리자베스 2세 여왕 분향소를 찾아 조문한 뒤 방명록을 작성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19일 고(故)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의 장례식에 참석한다.
 
김은혜 홍보수석은 11일 언론공지에서 "윤 대통령이 오는 19일 런던 웨스트민스터 사원에서 치러질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의 국장에 참석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윤 대통령이 이달 중순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유엔총회에 참석하기에 앞서 영국을 방문할 것이라는 뜻으로 해석된다.
 
지난 8일(현지시간) 영국 버킹엄 궁전은 성명을 통해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서거했다고 발표했다. 향년 96세.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시신은 오는 14일 웨스트민스터 사원으로 옮겨져 나흘 동안 대중에 공개되며 19일 장례식이 엄수될 예정이다.
 
앞서 윤 대통령은 지난 9일 서울 중구 주한영국대사 관저를 방문해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서거와 관련해 조의를 표했다.
 
윤 대통령은 여왕의 영정 앞에서 묵념한 뒤 '자유와 평화의 수호자였던 여왕과 동시대의 시간을 공유한 것이 큰 영광이다. 고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명복을 빌며 영국 국민과 왕실에게 깊은 위로를 표한다'라는 글귀의 조문록을 남겼다.
 
여왕의 서거에 따라 왕위를 계승한 찰스 3세가 지난 10일 영국 국왕으로 공식 선포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1개의 댓글
0 / 300
  • 안에서 새는 바가지 나가선 안 샐까?
    어휴, 세금 쓰는 일이라 앞장서네.

    공감/비공감
    공감:2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