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시에 따르면, 관내 주민센터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보다 신속·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친절안내 도우미’를 배치해 운영한다.
친절안내 도우미는 지난 1일 시청 민원실에서 친절교육, 개인정보 보호 등 사전교육을 이수하고, 관내 6개 동 주민센터 민원실에 배치돼 9~12월까지 시민들의 민원편의 제고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김성제 시장은 “친절안내 도우미 운영을 통해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고 신속하게 민원 업무를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민원서비스 제공을 통해 스피드행정‧적극행정‧친절행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무료 개방되는 공영주차장은 총 18개소로 △내손동 공영주차장(7개소) △부곡동 공영주차장(4개소) △청계동 공영주차장(3개소) △고천동 공영주차장(3개소) △오전동 공영주차장(1개소)로, 공유누리 앱·홈페이지에서 주차장 이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공사는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을 통해 귀성객 및 의왕시 방문객에 대한 주차 편의를 제공하고, 지역 주민의 주차난 해소 및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공사 안종서 사장은 “추석 명절기간 동안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을 통해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고, 가족과 함께 편안·즐거운 연휴를 보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