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하나금융그룹 통합 모바일 뱅킹 앱인 ‘하나원큐’에서 ‘정부24’의 주요 공공문서를 신청하고 발급 받을 수 있는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하나금융그룹 통합 모바일 뱅킹 앱인 ‘하나원큐’에서 ‘정부24’의 주요 공공문서를 신청하고 발급 받을 수 있는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하나원큐 전자증명서 서비스는 정부24의 회원가입 정보와 연동해 일상에 필요한 공공문서를 하나은행 자체인증서를 통해 손쉽게 모바일로 신청하고 발급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또한 발급 문서를 공공기관이나 금융사에 제출 시 종이로 출력하거나 직접 방문할 필요 없이 정부 전자문서지갑과 연계된 기관 중 제출할 곳을 선택해 해당기관으로 문서를 바로 전달 가능하다.
하나원큐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통해 이용 가능한 공공문서는 주민등록등·초본, 납세증명서, 사업자등록증명, 가족관계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 총 13종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하나원큐로 일상 생활에서 필요한 공공문서를 쉽게 발급받고 제출할 뿐만 아니라, 은행 업무 시스템과 연계해 영업점 방문 시 제출된 서류로 직원과 바로 상담하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며 “하나은행 자체인증서로 손님들이 편리하게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