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어트 호텔, TED와 협력해 '세계 최초' 몰입형 객실 선봬

2022-08-22 13:28
  • 글자크기 설정

방콕 메리어트 마르퀴스 퀸즈 파크의 더 큐리어시티 룸 바이 테드 [사진=메리어트 인터내셔널]

메리어트 호텔(Marriott Hotels)이 교육 프로그램 테드-에드(TED-Ed)와 협력을 통해 세계 최초 몰입형 객실을 선보인다. 

'더 큐리어시티 룸 바이 테드(The Curiosity Room by TED)'는 7세 이상의 아동 동반 가족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샌프란시스코 메리어트 마르퀴스(San Francisco Marriott Marquis) 호텔에서 예약할 수 있다.

8월 15일부터는 방콕 메리어트 마르퀴스 퀸즈 파크(Bangkok Marriott Marquis Queen’s Park)에서, 9월 15일부터는 런던 메리어트 호텔 카운티 홀(London Marriott Hotel County Hall)에서 해당 객실을 경험할 수 있다. 

최근 메리어트를 대신해 소셜 미디어 사이트에서 진행된 조사에 따르면, 특정 주제를 살린 객실에 대한 해시태그 검색량이 매년 10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외에 호텔 객실과 주제를 함께 검색한 해시태그량 또한 65% 증가했다. 

메리어트 호텔의 더 큐리어시티 룸 바이 테드의 경우 객실 전체가 퍼즐 상자처럼 구성됐다. 퍼즐을 구성하는 요소들은 객실 장식 안에 숨겨져 있고, 퍼즐을 모두 풀면 다양한 보상이 지급된다.

투숙객들은 객실 안에서 퍼즐 조각을 찾고, 예상하지 못한 즐거운 방법으로 객실에 배치된 다양한 요소들을 경험하게 된다. 특히 투숙객은 객실의 '큐리어시티 저널(Curiosity Journal)'을 활용해 도움이 필요할 경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도전까지 완료한 투숙객에게는 축하의 의미로 수료증과 함께 호텔 레스토랑에서 무료 디저트를 제공한다.

메리어트 호텔과 TED가 함께 만든 지역 여행 추천 안내서를 통해 샌프란시스코의 눈에 띄는 건축물에서 방콕의 문화와 런던의 역사까지 탐험할 수 있다. 

테드-에드의 창립자이자 전무 이사인 로건 스몰리(Logan Smallley)는 "전 세계의 가족 투숙객이 독특한 버전의 새로운 테드-에드를 최초로 직접 경험할 수 있게 됐다"며 "참가하는 모든 분이 가장 재미있는 방법으로 테드-에드와 관광지를 더 깊이 이해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메리어트 호텔은 테드와 오랫동안 협력 관계를 유지해왔다. 지난 2016년 전 세계 호텔 투숙객들에게 테트 토크(TED Talks)와 테드 펠로 살롱(TED Fellow Salons), 블로그, 전 세계 호텔 투숙객의 사례 등을 배포하며 시작된 인연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