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이준석계' 정미경 與 최고위원 사퇴…"노력 부족했다"

2022-08-08 10:31
  • 글자크기 설정

"이준석 억울함 내려놓고 '대장의 길' 가야"

정미경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8일 오전 국회 국민의힘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고위원 사퇴 의사를 밝힌 뒤 입을 굳게 다물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친이준석계' 정미경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8일 최고위원직에서 사퇴했다.

정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어떻게 해서든 당의 혼란을 막아보고자 노력했지만 부족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정 최고위원은 "이제는 더 이상 거대한 정치적 흐름을 피할 수 없는 상황 앞에서 고통스러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라며 "이제는 옳고 그름을 말하는 것조차 고통스럽다. 함께할 동지들이 서로를 향해 원색적인 비난을 쏟아내고 분열하는 것을 보는 것도 고통스럽다"고 했다.

그러면서 "지금은 무엇보다 당의 혼란이나 분열 상황을 빨리 수습해야 하는 게 먼저라 생각했다. 당과 나라,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해 그 밑거름에 저희 선택이 필요하다면 피할 수 없는 책임을 져야 한다고 생각했다"라며 "우리는 내홍이나 분열로 국민께서 기적적으로 만들어주신 정권교체의 시간을 실패로 만들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아무리 열심히 해도 선거에서 진다면 그 열심은 의미가 없어져 버린다. 공정과 상식으로 대통령 선거에서 승리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라며 "지금 경제가 너무 어렵다. 물가 문제, 이자 문제. 이게 우리 서민들에게 고통스러운 일이다"라고 말했다.

'최고위원직 사퇴와 관련해 이준석 당대표와 얘기를 나눴냐'는 질문에는 "다 했다. 많은 얘기를 했다. 이준석 개인의 유익, 명분, 억울함을 내려놓고 당 전체를 보고 당을 살리는 방법이 무엇인지 고민해서 '대장의 길'을 가라고 얘기했다"고 밝혔다.

'최고위원직 사퇴 결심에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의 압박이 있었나'라는 질문에는 "지금 이 순간에 옳고 그름에 대해 얘기하면 당이 과연 견뎌낼 수 있을까"라고 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