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 임원인사·조직개편 단행...40대 대표 대거 발탁

2022-08-03 18:13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모레퍼시픽그룹]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신규 계열사 대표 및 유닛 장을 바꾸는 임원인사를 단행하면서 40대 젊은 대표를 대거 발탁했다. 

3일 아모레퍼시픽그룹에 따르면, 이달 1일자로 진행된 인사를 통해 최민정 이니스프리 대표이사, 유승철 코스비전 대표, 이연정 에스쁘아 대표이사, 노병권 아모레퍼시픽 데일리뷰티 유닛장 등이 신규 선임됐다. 
최민정 이니스프리 신임 대표는 1978년생으로 아모레퍼시픽그룹 전략 디비전장을 거쳐 에스쁘아 대표이사를 지냈다. 

유승철 코스비전 대표는 1973년생으로 아모레퍼시픽 포장재기술팀장, SCM전략팀장, 품질 디비전장을 거쳐서 신임 대표를 맡게 됐다. 

이연정 에스쁘아 대표이사는 1979년생으로 에스쁘아 BM팀장을 지내다 대표이사 자리에 올랐다.

노병권 데일리뷰티 유닛장은 1978년생으로 아모레퍼시픽 려&미쟝센 디비전장을 거쳐 데일리뷰티 마케팅 부문장을 하다 유닛장으로 임명됐다.

이외에도 박대훈 데일리뷰티 유닛 데일리뷰티 영업 디비전장, 조영길 디지털전략 유닛 디지털기술운영 디비전장, 심혜영 인사조직 유닛 인사 디비전장, 심재경 홍콩법인장 등을 새롭게 선임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임원인사와 함께 조직개편도 단행했다. 기존 '백화점 디비전'으로 통합된 백화점 채널 영업 조직을 각 브랜드 산하 영업 조직으로 나눴다. 또 국내외로 나눠져 있던 면세 사업부도 통합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