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멈춘 무안국제공항 국제선 2년 4개월 만에 떴다

2022-07-20 16:30
  • 글자크기 설정

미국 와인 매니아 입맛 사로잡은 전남 전통주와 막걸리

 

20일 무안국제공항에서는 김영록 전남지사와 김산 무안군수, 제주항공 김이배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무안국제공항 국제선 재개 기념행사가 열렸다.[사진=전라남도 ]

무안국제공항에서 2년 4개월 만인 20일 국제선이 떴다.
 
제주항공은 이날 베트남 다낭으로 처음 이륙했다.
 
앞으로 주 2회 운항한다.
 
이날 김영록 전남지사와 김산 무안군수, 김경현 무안군의회 의장,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이사, 한국공항공사 등 관계자들은 공항에서 국제선 운항 재개 기념행사를 열었다.

제주항공은 오는 27일부터 태국 방콕을 주 2회 오가는 정기노선을 추가할 예정이다. 또 베트남 비엣젯항공, 몽골 훈누에어 등 외국계 항공사들도 베트남 달랏과 몽골 울란바토르까지 부정기 노선을 운항할 예정이다.
 
무안국제공항의 국제선은 총 7개 노선으로 늘어난다.

국내선은 주 2회 운항하던 제주와 김포 노선이 지난 6월 25일부터 주 3회로 증편됐다. 지난해 10월 이후 운항이 중단된 울산 노선도 7월 1일부터 주 2회로 운항을 재개했다.

김영록 지사는 기념행사에서 인사말을 통해 “무안국제공항이 서남권 관문공항으로서 세계적 공항으로 우뚝 서도록 재정지원 확대를 검토하겠다”며 “2022~2023 전남 방문의 해를 맞아 제주공항처럼 무안국제공항을 통한 무사증 입국이 가능하도록 법무부에 건의하는 등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사증 입국은 외국인에게 한 달간 비자 없이 국내에 체류하도록 하는 제도다.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이사는 “2018~2019년 무안국제공항을 운항한 국제선 1만400여 편 중 51%를 차지한 제주항공이 앞으로도 무안국제공항의 대표 항공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특히 ‘2022~2023 전남 방문의 해’를 맞아 국제선과 국내선 신규 취항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 미국 와인 매니아 입맛 사로잡은 전남 전통주와 막걸리

 

미국 캘리포니아 와인축제에서 전남 전통주와 막걸리가 와인애호가들에게 큰 관심거리였다.[사진=전라남도 ]


전라남도가 미국 캘리포니아 최고 음식축제인 ‘캘리포니아 와인 축제’에서 전통주와 고품격 스낵류를 선보여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전라남도 미주사무소는 지난 16일까지 이틀 동안 미국 캘리포니아의 산타바바라에서 열린 ‘캘리포니아 와인축제’에서 현지 요식업계 관계자와 주요 영향력자(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전남산 우수 식품을 홍보했다.

‘캘리포니아 와인축제’에는 현지 고급 레스토랑 및 식품 유통 관계자, 주류업계 전문가, 누리 소통망(SNS) 활동가 등 4000여 명이 참가했다.

전남도 미주사무소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LA지사와 함께 국내 지방자치단체로는 유일하게 홍보관을 운영했다.

축제 기간 한국인 최초 마스터 소믈리에 김경문 씨가 국내산 막걸리와 증류주 등 전통술 소개코너에서 광양산 매실주와 유자주스(고흥 에덴식품) 등을 활용한 칵테일을 만들어 와인 애호가들을 사로잡았다.
 
LA한인타운에서 현대식 한식 붐을 일으키는 ‘인 하스피탈리티 그룹’의 민경빈 수석셰프는 한국 막걸리와 어울리는 김치전 등 퓨전요리를 선보여 큰 인기를 끌었다.

또 미국 코스트코와 아마존에서 현지인에게 인기가 있는 오징어스낵(여수 아라움), 김자반(목포 선일물산) 등 고품격 스낵류를 홍보해 와인과 함께 곁들일 수 있는 안주 시식행사를 진행했다.

신현곤 전남도 국제협력관은 “전남 농수산식품이 한남체인 등에 입점한 8개 상설 판매장과 아마존 전라남도 브랜드관을 통해 255만 미국 동포와 현지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한국 음식의 대표주자로 해외 주류 식품시장을 공략하도록 현지 맞춤형 마케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