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권재 오산시장 당선인, "동부대로 공사 신속 추진 등 교통난 해결" 강조

2022-06-19 13:16
  • 글자크기 설정

준비위, 시민참여 소통채널 '인수위에 바란다' 코너 마련

오산시 - 준비위, '시민과 함께' 민선 8기 시정 강령 공모

이권재 오산시장 당선인(가운데)이 지난 17일 “동부대로 공사 현장을 방문, 공사 관계자들로부터 현황 보고를 받고 있다.  [사진=오산시]

이권재 오산시장직 인수위인 '새로운 오산시대 준비위원회'는 19일 오산시의 비전과 목표 달성을 위한 밑그림 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준비위는 이에 따라 지난 17일 민선 8기 새로운 비전과 목표를 신속하게 시정에 반영하고자 관내 주요사업장을 방문했다.
 
이 당선인과 준비위 위원들은 이날 시 역점 추진사업이자 당선인 주요 공약사업 대상지인 동부대로 지하화 공사 현장, 경부선 철도 횡단도로 현장과 에코리움, 스마트시티 통합운영센터를 찾았다.
 
이 당선인은 이 자리에서 “공사 등이 신속하고 안전하게 추진돼 사업 완료 시까지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세심하게 살펴 시민 중심의 편리한 대중교통망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산시 홈페이지에 소통창구, 다양한 의견 수렴

이권재 오산시장직 인수위 시민참여 소통채널 모습 [사진=오산시]

이와 함께 준비위는 이날 시민의 시정 참여와 소통 활성화를 위해 오산시 홈페이지에 ‘인수위에 바란다’란 게시판을 개설했다고 알렸다.
 
인수위는 소통과 통합이라는 핵심 키워드로 출범한 만큼 시민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경청해 시정에 반영하고자 하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민선 8기 출범에 앞서 시민 누구나 다양한 의견을 여과 없이 수렴하는 소통창구로 시민 누구든지 온라인과 모바일로 접속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김상진 준비위 위원장은 “시민과 100년을 동행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시민들의 사소한 의견이라도 소중하게 받아들이고, 시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슬로건, 15자 내외 구호...시민 누구나 응모 가능

민선 8기 오산시 시정 슬로건 공모전 포스터 [사진=오산시]

한편 오산시와 준비위는 오는 24일까지 시정 방향을 담을 슬로건을 시민을 상대로 공모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새롭게 출발하는 민선 8기 오산시정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지역 발전을 위한 시민 모두의 바람과 희망을 나타낼 수 있는 내용으로 15자 내외인 구호 형태의 간결한 문구로 작성하면 된다.
 
응모자격은 오산시정에 관심 있는 시민, 공무원 등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 이메일, 우편, 팩스로도 접수를 받는다.
 
당선작은 준비위 1차 심사와 오산시 제안심사위원회의 2차 심사를 통해 선정되며 수상자에게는 최우수(1명) 50만원, 우수(1명) 20만원, 장려(1명) 10만원이 지급된다.
 
아울러 수상작은 민선 8기 4년간 보도자료, 소식지 등 각종 홍보물에 활용되며 시청사, 동 행정복지센터 현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준비위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민선 8기의 미래 비전이 담긴 참신한 문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