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2/05/26/20220526153556276646.png)
[사진=김포시]
이번 교육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공직자 등을 대상으로 가족친화적 사회문화 인식을 제고하고자 실시됐고 ‘가족에게 환영받기’라는 주제를 가지고 최근 전업주부로 변신한 개그맨 이정수 씨가 진행했다.
‘워킹대디’로 살아가는 이정수 씨는 최근 육아와 결혼생활을 지혜롭게 할 수 있는 비법을 전하며 각종 매체에 육아에 관한 칼럼을 정기적으로 연재하고 있다.
그의 블로그 ‘우격다짐 행복다짐’은 하루 평균 방문자 수가 5000명이 훌쩍 넘을 정도로 인기다.
이정수 씨는 행복한 결혼을 위해서는 “서로의 잘못을 지적하기보다 하는 행위에 집중해 칭찬해주는 자세”를 강조하고 육아비법으로는 “육아를 견디며 하기보다 적당히 그리고 좀 더 재밌는 방법을 찾기”를 강조했다.
이어 경품 추첨 시간에는 최근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등을 통해 채택된 어린이 안전우산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경희 김포시 기획담당관은 “앞으로도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환경, 가족 친화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공직자와 시민 인식 개선 교육 및 홍보활동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포시, 클린도시사업소 두철언 소장 ‘한강신도시 주요추진사업’ 현장행정 실시
![](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2/05/26/20220526153748990253.png)
[사진=김포시]
이날 클린도시사업소장은 장기동 청송마을 숲속 쉼터 조성공사, 호수공원 야외무대 조성공사, 호수공원 장미원 경관개선공사 대상지를 차례로 방문해 공사 진행 상황과 근로자의 근무 여건 등 현장 전반적인 사항에 대하여 점검을 실시했다.
청송마을 숲속쉼터 조성공사는 총사업비 6억원을 투입해 녹지공간을 리모델링하는 사업으로 오는 2022년 7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고 향후 주변 시민 과 상가 이용객에게 산책과 휴식을 위한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호수공원 야외무대 조성공사는 총사업비 15억원을 투입해 야외무대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2022년 6월에 준공 예정이며 사업이 완료되면 아름다운 무대공연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호수공원 장미원 경관개선 공사는 호수공원 장미원에 총사업비 10억원을 투입하는 사업으로 빈 녹지대에 장미식재와 경관조명 및 포토존을 설치해 야간에도 아름다운 공원 경관과 장미원을 즐길 수 있는 명소로 재탄생 될 예정이다.
클린도시사업소장은 중대재해법이 강화된 만큼 안전사고 예방에 유의하며 담당공무원의 철저한 현장관리를 통하여 적기 준공 추진을 강조하였다.
더 나아가 지속적인 한강신도시 공원 관리를 통하여 차별화된 공원 서비스 제공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