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충무공의 마음으로 선거운동 하고 있다"

2022-05-24 18:05
  • 글자크기 설정

"여야 간 균형이 있어야 나라 발전"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24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유엔을 서울로' 유엔 아시아본부 유치 정책 유세를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는 24일 "충무공 장군의 마음가짐으로, 명량대첩을 준비하는 심경으로 선거 운동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는 송 후보 자신이 컷오프(공천 배제)됐다가 국민 경선을 통해 구사일생 선출된 후보라는 점을 강조하는 취지로 풀이된다.

송 후보는 이날 오후 연합뉴스TV '뉴스 1번가'에 출연해 "이순신 장군이 왜적과 싸울 때 조정의 도움을 받는 게 아니라 선조가 데려다가 매를 때렸지 않았느냐"며 "맞고도 다시 나와 '신에게 아직 열두 척이 있고 순신이 죽지 않았습니다' 이런 심정으로 뛰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를 겨냥해 "3선을 했는데 굳이 4선을 시킬 필요가 있느냐"며 "특별한 성과나 4선을 시켜야 할 합당한 이유를 발견하기 어렵다는 게 시민들의 의견"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저는 부도 위기의 인천을 구하고 글로벌 시티로 만든 성과도 있고, 5선 국회의원과 당 대표를 거쳐 정치적 외교력을 가지고 있다"고 경쟁력 우위를 자신했다. 

한편 송 후보는 이날 있었던 박지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의 대국민 호소 기자회견에 "심정이 이해가 간다"며 "민주당이 지난 대선에서 패배했지만, 강한 야당이 있어야 강한 여당이 있는 것처럼 여야 간 균형이 있어야 나라가 발전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민주당의 리더십이 취약하다 보니 (내부적 문제가) 하나씩 정리되지 못한 게 있고, 저희가 반성해야 할 점도 있다"고 덧붙였다.

몇몇 여론조사에서 인천 계양을에 출마한 윤형선 국민의힘 후보와 이재명 민주당 후보가 접전을 벌이고 있는 것에 대해선 "여러 어려운 언론지형과 집중적으로 이 후보를 공격하는 세력들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이겨낼 거라고 본다"고 응원했다.

최근 '민영화 반대 운동'을 펼쳐 국민의힘으로부터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된 점에는 "선제적으로 예방적 조치를 말한 것"이라며 "그런 거로 고발을 하면 정치하는 집단이 맞느냐"고 반박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