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이 온라인 비대면 판로지원 사업을 통해 전국 15개 지역별 중소·벤처기업 지원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공영홈쇼핑이 다음 달 3일까지 전국 15개 경제진흥원과 함께 지역별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온라인 비대면 판로지원 사업에 참여할 대상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공영홈쇼핑은 이번 사업을 통해 총 35개 중소·벤처기업을 선발하고 TV 홈쇼핑 원스톱 지원에 나선다.
1:1 상품코칭 등 상품 개발 초기 단계부터 TV 홈쇼핑 무료 판매방송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
기업별 최대 350만원씩 TV 홈쇼핑 영상 제작비도 지원할 계획이다.
6월 3일까지 지역별 경제진흥원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최종 대상 기업은 6월 27일 발표할 예정이다.
공영홈쇼핑은 장애인·사회적 기업 등 사회적 약자 기업을 위한 판로지원 사업에도 나선다.
총 5개 업체를 선발하는 지원사업이 진행 중이다. 하반기 중 TV 홈쇼핑 무료 판매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청년벤처 창업기업 등을 대상으로 ‘2022 우수 아이디어·창의혁신 제품 공모전’도 진행 중이다.
10개 기업을 선정해 상품 개발 지원금 및 TV 홈쇼핑 무료 판매 기회를 제공하는 이번 공모전은 22일까지 중소기업유통지원 포털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환수 공영홈쇼핑 공익사업팀장은 “전국에 위치한 지역 중소·벤처기업을 적극 돕고 온라인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며 “무료 판매방송과 함께 TV홈쇼핑 입점 전 과정을 지원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