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강연은 관계교육 전문가 손경이 박사(관계교육연구소 대표)의 ‘부모가 함께 듣는 우리 아이 성 이야기’로 인천시교육청은 자녀와의 성 관련 대화법을 시작으로 자녀 첫 성교육 시기, 주체성 교육, 자녀의 성 행동 태도 지도법 등 과거의 성교육 방식에서 벗어난 현실적 성교육 방식을 제공했다.
학부모 꿈디 아카데미 4.5기는 총 3900여명(대면 및 비대면 포함)이 사전 신청하고 대면 강연에 200여명이 참헉했다. 학부모 꿈디 아카데미 4.5기는 수강신청자에 한해 일부공개로 진행되며 오는 21일까지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꿈디 아카데미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이 서로 이해하고 자녀들과 성에 대해 자연스럽게 소통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며 “꿈디 아카데미를 함께 만들고 이를 통해 지속 성장하는 인천의 학부모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인천광역시교육청, 고위공직자 및 학교장 청렴교육 실시
이번 교육은 고위공직자의 청렴마인드 및 책임의식 확립과 관리직의 솔선 수범을 통한 청렴한 직장 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포스트 코로나 이후 첫 대면교육을 진행했다.
교육강사로 초청된 서울시립대학교 반부패시스템 연구소 이선중 강사는 ‘고위공직자의 공직 가치와 청렴’이라는 주제로 오는 19일 시행하는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 및 갑질에 대한 다양한 사례들을 소개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공직자는 각자의 살림을 맡는 사람이 아니라 우리 모두의 살림이나 공통의 관심사를 맡아서 일하는 사람”이라며 “기준 법령을 준수하고 업 추진 추진시 공정한 기준에 따라 결정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