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제원, 조문차 UAE로 출국…"새 리더십 소통 위해 노력하겠다"

2022-05-15 20:51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15일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 특사 자격으로 아랍에미리트(UAE)로 출국하면서 "양국의 새로운 리더십이 서로 잘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교류하고 오겠다"고 말했다.

UAE 아부다비 군주인 셰이크 할리파 빈 자예드 알 나흐얀 대통령 조문 사절단 대표로 파견된 장 의원은 이날 오후 인천국제공항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장 의원은 "UAE는 우리나라 입장에서 굉장히 중요한 나라다. 원전 건설도 있고, 파병 문제, 병원의 공동 운영 문제 같은 중요한 사안들이 있는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UAE와 한 단계 높은 교류 협력을 하기 위해 무함마드 신임 대통령과의 면담도 계획하고 있다"며 "무함마드 대통령과 환담 자리가 있는데, 다양한 현안에 대해 논의하겠다"고 덧붙였다.

장 의원은 앞서 이날 페이스북에서도 "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 시작을 불과 나흘 앞둔 시점에 매우 부담스러운 일정"이라면서도 "2박을 비행기 위에서 보내는 무박 3일로 방문 일정을 극소화해 다녀오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편, 대통령 대변인실에 따르면 김성한 국가안보실장은 이날 오후 주한 UAE 대사관을 방문해 빈 자예드 알 나흐얀 대통령을 조문했다.

대변인실은 언론 공지에서 “국가안보실장의 주한 공관 방문은 이례적인 것으로, 한-UAE 간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의 중요성을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