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새마을회 , '2022 숨은자원 모으기 경진대회' 개최

2022-04-25 15:11
  • 글자크기 설정

각 읍면별로수집된 자원을 지역 고물상에 판매하는 방식으로 진행...수익금 지역사회 환원계획

성주군새마을회 숨을자원모으기경진대회 모습 [사진=성주군]

경북 성주군새마을회(회장 배대용)는 지난 22일 오후 1시 성주읍 녹색자원에서 새마을운동 제창 52주년‘제12회 새마을의 날’을 맞아 '2022 숨은자원 모으기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25일 성주군이 밝혔다.
 
이날 숨은자원 모으기 경진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별도의 의식행사 없이 각 읍면별로 수집된 자원(고철, 영양제통, 폐지, 잡병, 헌옷 등)을 지역 고물상에 판매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총 수집량은 1t 트럭 69대 분량인 57t으로 매각 수익금은 연말 불우이웃돕기 등으로 지역사회에 환원할 계획이다.
 
성주군새마을회는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ing), 발생줄이기(Reduce)의 뜻인 자원재활용품 수집(3R) 운동을 통해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외에도 환경정화, 우리마을학교 운영, 사랑의 김장나눔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성주군 대표 국민권익단체이다.
 
서정찬 부군수는“최근 농번기로 바쁜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숨은자원 모으기 경진대회에 참여해 주신 새마을가족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깨끗한 성주 만들기와 자원 재활용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성주군새마을회가 앞장서 달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