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공재광 평택시장 예비후보, "과학 평택의 미래 디자인할 것" 강조

2022-04-21 16:06
  • 글자크기 설정

제55회 과학의 날 맞아 '평택아트사이언스' 건립 추진 등 공약 발표

공 후보, "세련된 비전으로 새로운 과학 평택의 미래 디자인할 것"

국민의 힘 공재광 평택시장 예비후보 모습 [사진=공재광 캠프]

국민의 힘 공재광 평택시장 예비후보가 21일 제55회 과학의 날을 맞아 △‘평택아트사이언스’ 건립 추진, △‘4차 산업 관련 청년스타트업 테크노벨리’ 유치‧조성, △‘세계 최대 반도체 클러스터’ 구축, △‘한국폴리텍대학교’ 유치 등 과학 관련 정책 공약을 발표했다.
 
공 예비후보는 이날 “그 동안 평택 시민들과 함께 내실있게 준비해온 정책 공약들을 하나씩 선보일 예정”이라면서 “역동적이고 세련된 비전으로 새로운 과학 평택의 미래를 디자인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 예비후보는 이어 “평택아트사이언스는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와 웹툰‧게임‧메타버스센터, 어린이 체험센터 등을 갖춘 예술과 과학이 접목된 복합 콤플렉스”라며 “4차 산업 관련 청년 스타트업 테크노벨리 조성과 함께 젊은이들이 직접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놀이터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공 예비후보는 특히 “반도체가 단순한 하나의 산업이 아니라 국가 경쟁력의 핵심 요소라는 것이 윤석열 당선인의 생각”이라며 “평택에 세계 최대의 반도체 클러스터를 구축해 일자리가 넘쳐나는 새로운 경제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공 예비후보는 그러면서 “반도체 운영에 필요한 인력 양성을 위해서 평택에 한국폴리텍대학교 유치를 추진할 것”이라며 “산‧학‧연이 어우러져 평택이 명실공히 전 세계적인 반도체의 대명사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