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지구의 날 맞아 '환경보호' 캠페인 진행

2022-04-21 15:49
  • 글자크기 설정

국내 NGO 4곳과 함께 환경보호 주제로 영상 공유

콘텐츠 창작자와 환경보호 실천하는 릴레이도 독려

틱톡 지구의 날 캠페인 [사진=틱톡]

틱톡이 오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환경보호 방법과 함께 한국에서 활동하는 환경단체를 소개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환경오염과 기후변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특히 MZ세대는 적극적으로 건강한 지구환경 보호를 위해 목소리를 내고 있다. 미국 여론조사 기관인 퓨 리서치 센터에 따르면, MZ세대 절반 이상은 환경오염이 인간의 활동 때문이라고 생각한다고 응답했다.

또 대학내일 20대연구소의 'MZ세대 친환경 실천 및 소비트렌드'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MZ세대가 가장 꾸준히 실천한 환경보호 행동은 '환경 관련 콘텐츠·정보 찾아보고 공부하기(44.2%)'였으며, 향후 실천해 보고 싶은 환경보호 행동은 '환경 관련 챌린지·캠페인 참여'가 53.4%를 차지했다.

틱톡은 환경보호를 위한 인식을 더욱 높이기 위해 4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이벤트 페이지를 활용해 교육적이고 영감을 주는 영상들을 소개한다. 또한 지구 보호에 앞장서는 단체와 소통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밖에도 틱톡 콘텐츠 창작자와 함께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모습을 인증하는 #지구의날 릴레이도 독려한다.

이번 틱톡 캠페인을 통해 소개하는 비정부기구(NGO)는 녹색교통운동, 그린피스, 서울환경연합, 생명의 숲 등 총 4곳이다. 이들은 틱톡 계정을 통해 녹색교통수단을 이용할 것을 권장하거나 숲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영상, 바다 환경오염을 감시하는 환경 감시선 영상 등을 소개한다. 더불어 일상에서 손쉽게 채식하는 법과 같은 실생활과 밀착된 환경보호 방법도 공유하며 환경 관련 인식을 개선할 예정이다.

더불어 지구의 날을 맞아 틱톡에서는 오는 4월 24일까지 사용자들이 #틱톡보고삼, #친환경템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이 가지고 있는 친환경 제품을 리뷰하는 영상을 올리면 심사를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틱톡 관계자는 "지구의 날을 맞아 환경단체와 함께 자연보호를 위한 캠페인을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틱톡 커뮤니티 내 환경 문제에 관한 관심을 더욱 높이고, 지구를 보호하기 위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틱톡을 통해 배우고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