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2/04/13/20220413103246804618.jpg)
류창호 하나투어 공급본부장(사진 왼쪽)과 신상용 한국관광공사 부사장(오른쪽)이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하나투어 ]
지난 4월 12일 한국관광공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류창호 하나투어 공급본부장, 이제우 하나투어ITC 대표이사, 신상용 한국관광공사 부사장, 정기정 한국관광공사 디지털마케팅실장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국내관광상품 및 콘텐츠 공동 개발, 소규모 관광사업자와 협업 구도를 통해 공동 성장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하나투어는 한국관광공사와 진행 중인 국내관광업 활성화 프로젝트 '월간19투어'를 확대하고, 웰니스 사업과 연계한 국내관광 상품을 개발하는 등 지역관광 발전에 앞장선다.
한국관광공사는 하나투어의 관광상품 개발 관련 콘텐츠와 홍보 마케팅을 지원하고 관광벤처, 지역관광기업 등과 협업 관계 구축에 힘쓸 예정이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이 코로나19로 침체한 관광업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중소 국내관광사업자들과 협업해 국내 지역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