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재광 전 평택시장, 국힘에 6.1 지방선거 후보자 공천 신청

2022-04-08 18:42
  • 글자크기 설정

경기도당에 공천심사서류 등록, 평택갑 당협위원장직 사퇴

공재광 전 평택시장 모습 [사진=공재광 캠프]

공재광 전 평택시장이 7일 국민의힘 경기도당에 후보자 공천을 신청, 평택시장 ‘재선 도전’을 공식화했다.
 
공재광 전 시장은 이날 “그 동안 저는 민선 8기 평택시장 국민의힘 후보 지지도와 적합도 등 각종 언론사 여론조사에서 평택 시민 여러분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은 부동의 1위”였다며 ”지방선거와 총선에 직접 출마했던 경험으로 평택시 시‧도의원 선거까지 확실하게 책임지고 민주당 후보를 이길 수 있는 본선 경쟁력이 가장 높은 후보“라고 강조했다.
 
공 전 시장은 이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후보 시절 경기도선대위 공동선대위원장으로서 평택갑을 진두지휘했다”며 “코로나19의 위협과 매서운 추위에도 아랑곳없이 오직 정권 교체를 위해 평택 시민의 마음을 모으는데 누구보다 앞장서서 뛰었다”고 주장했다.

공 전 시장은 그러면서 “지난 민선 6기 평택시장으로서 평택을 ‘신성장 경제도시’로 성장시켜 놓으며 ‘글로벌 행복도시’를 향한 평택도약의 초석을 놓았다”며 “임기말에 65.2%라는 높은 시정운영 긍정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재임 기간 내내 평택시민과 소통하며 진정성 있는 노력과 헌신에 힘써왔던 결과였다”고 단언했다.
 
공 전 시장은 특히 “33여 년 간의 공직 경험을 바탕으로 윤석열 당선인의 국정운영에 힘이 될 수 있는 목민관으로서의 행정능력을 펴나갈 것”이라며 “윤석열 대통령 취임 이후 중앙정부의 행정이 지방정부인 평택시의 행정에도 제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평택시정을 꼼꼼하게 챙기겠다”고 말했다.
 
공 전 시장은 끝으로 “평택은 양적 성장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힘들고 어려운 이웃 등 그늘진 곳이 많은 것도 사실”이라면서 “저는 이념, 지역, 정당을 뛰어넘어 약자와의 동행을 실천하고 지역공동체와 함께하는 든든한 사다리를 구축하면서 시민과 함께 땀 흘리는 평택일꾼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공재광 전 평택시장은 당의 권고에 따라 공천 신청 서류를 등록하면서 지난 2020년 3월 이후 2년 넘게 이끌어온 평택갑 당협위원장직 사퇴서를 함께 제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