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제34회 여주세라믹페어' 8일부터 17일까지 개최...'도자기꽃 활짝'

2022-04-07 11:07
  • 글자크기 설정

신세계사이먼여주프리미엄아울렛 여주점서 열려...35개 업체 참여

다양한 도자부터 다채로운 공연까지… 관람객 위한 풍성한 볼거리

 ‘제34회 여주세라믹페어’ 포스터  [사진=여주시]

경기 여주시가 오는 8일부터 17일까지 전통 도자기의 예술적 가치를 계승·발전시키고 도자 문화의 대중화와 세계화를 위해  여주도자기축제인 ‘제34회 여주세라믹페어’를 신세계사이먼여주프리미엄아울렛 여주점서 개최한다.

시에 따르면 시와 여주세종문화재단은 코로나19로 인해 2년 연속 행사가 취소되면서 지역 도자기업체들의 어려움이 가중되자 이를 타개키 위해 도자기 판매 중심의 ‘여주세라믹페어’를 열흘간 온·온프라인으로 열기로 했다.  
 
시는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그동안의 성공적 추진 경험을 바탕으로 판매부스와 수량을 확대하는 등 공간 활용성을 더욱 높였으며 전시공간에는 모든 참여업체의 대표 작품을 전시해 여주 도자기의 우수성을 방문객에게 알린다는 계획이다.
 
이번 축제에는 2021년 보다 늘어난 35개 업체가 참여해 관람객에게 다양한 도자를 선보이며 시는 이를 위해 지난 3월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여주도자기사업협동조합을 통해 행사에 참가할 판매업체를 모집했다.
 
시는 또 관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다양한 볼거리도 준비했다.

오프라인 행사장에서는 클래식, 재즈, 퓨전국악 등 관내·외 우수한 공연팀이 오후 4시와 7시(평일 6시)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물하고 매일 오후 2시에는 여주시 도예명장과 도예가들이 직접 출연해 전통 도자기를 만드는 시연을 진행해 색다른 재미를 안길 예정이다.
 
시는 이와함께 온라인에서도 판매효과 극대화를 위한 할인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여주몰에서는 여주세라믹페어 입점업체 작품을 30% 할인된 금액에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하며 오는 8일과 14일 오후 7시에 라이브커머스를 진행, 여주시 도자기 조병호 명장의 작품을 비롯해 다양한 생활도자기를 만나볼 수 있다.

현장에서는 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온라인 여주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2만원 쿠폰 증정한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여주 도자기의 우수성을 알리고,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예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기를 바란다.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