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현, 서해 수호 영웅 추모글 실수..."변명의 여지가 없다"

2022-03-25 20:52
  • 글자크기 설정

추모 게시물 내용에 '안보 의식 부족' 댓글 줄줄이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대위원장 개인 SNS 게시글[사진=박지현 공동비대위원장 페이스북 캡처]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25일 서해수호의 날 관련 호국 영웅 추모글에서 여타 사건들과 혼동했다가 비난이 일자 수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 비대위원장은 이날 개인 SNS에 "언제나 호국 영웅들을 기억하겠다. 오늘은 서해 연평도에서 북한의 기습 공격을 당한 지 20년째 되는 날"이라며 "2002년 3월26일 북한의 잠수정의 기습적인 공격에 맞서 끝까지 서해를 지켜내신, 쉰다섯 분의 서해수호 영웅들을 잊지 않겠다"고 적었다.
 
이어 제2연평해전과 천안함 피격사건, 연평도 포격전 등 55명의 서해수호 영웅의 명단을 게재했다.
 
'쉰다섯 분의 서해수호 영웅'은 천안함 피격사건 용사 6명, 제2연평해전 용사 47명, 연평도 포격전 용사 2명을 모두 합쳐서 지칭한 것으로 추정된다.
 
하지만 북한의 잠수정 공격으로 발생한 천안함 피격사건은 2010년 3월26일 발발해 올해 12주기이며, 연평도가 아닌 백령도 인근에서 발생했다.
 
연평도 포격전은 2010년 11월23일 북한의 기습적인 포격 도발에 맞서 해병대 연평부대가 K-9 자주포로 즉각 대응한 전투다.
 
올해 20년을 맞은 것은 제2연평해전이다. 2002년 6월 29일 북한 경비정 2척이 서해 연평도 인근 해상에서 북방한계선(NLL)을 침범, 한국 해군 참수리 357정을 기습공격해 교전을 벌였다.
 
이에 박 비대위원장의 게시물 내용이 틀렸으며 '안보 의식이 부족하다'는 등 비난 댓글이 줄줄이 달렸다.
 
박 비대위원장은 글 게시 후 약 2시간 뒤 "언제나 호국 영웅들을 기억하겠다. 북한 잠수정의 기습적인 공격에 맞서 끝까지 서해를 지켜내신, 쉰다섯 분의 서해수호 영웅들을 잊지 않겠다"고 글을 수정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이후 또다른 게시글을 통해 "서해수호 용사분들을 추모하는 메시지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실수가 있었다. 변명의 여지가 없었다"고 밝혔다.
 
이어 "상처받으셨을 유가족과 생존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이번 일로 실망하신 모든 분께도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사과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