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035 공원녹지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시민참여단 발대식 가져

2022-03-23 15:57
  • 글자크기 설정

참가자, 공원·도시숲·녹지 등 3개 분과로 팀 구성...분과별 미션 공유

시민참여형 2035 공원녹지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시민참여단 발대식’ 모습  [사진=화성시]

경기 화성시가 23일 시민참여형 2035 공원녹지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시민참여단 발대식’을 지난 22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남 YBM연수원에서 열린 발대식에는 화성시장을 비롯한 각 읍ㆍ면ㆍ동 주민과 청소년, 퍼실리테이터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민참여단 발대식에서는 화성시장의 축사와 위촉장 수여와 함께 화성시 공원녹지 및 시민참여의 이해를 주제로 한 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공원·도시숲·녹지 등 3개 분과로 팀을 구분하여 분과별 미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향후 시민참여단은 1차, 2차 분과별 회의를 거쳐 현안 및 문제점을 도출하고 지역 공원녹지 비전과 목표를 수립하게 되며 오는 4월 최종 결과 공유회에 분과별 공원녹지 추진전략(안)을 시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후 시는 시민참여단이 제안한 미래상과 기본방향을 반영해 주민공청회와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2035년 공원녹지기본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시민참여단의 적극적인 참여가 자연과 시민이 공존할 수 있는 건강한 도시 환경 인프라 구축의 큰 틀을 제시할 것”이라며 “시민참여단의 활약으로 2035년에는 화성시민 모두가 공감하고 사랑하는 명품녹색 희망도시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35 화성시 공원녹지기본계획’은 2035년을 목표로 공원녹지 확충, 이용관리 및 보전에 관한 장기적인 법정계획으로 지속가능한 도시환경 발전의 정책방향과 공원녹지의 구조적인 틀을 제시하기 위해 10년 단위로 수립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