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김대권 수성구청장, 대구적십자사 특별회비 전달

2022-03-20 20:32
  • 글자크기 설정

적십자회비 모금 분위기 조성, 기부문화 확산

2022년 청소년자치단 연합회 출범

대구 수성구 김대권 구청장이 적십자회비 모금 분위기 조성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적십자 특별회비를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에 전달했다. [사진=대구수성구]

대구 수성구 김대권 구청장은 지난 3월 17일 수성구청에서 적십자회비 모금 분위기 조성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적십자 특별회비 150만원을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 송준기 회장에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적십자회비는 재난구호, 사회봉사, 보건사업 등에 쓰이며 어려운 이웃과 도움이 필요한 곳곳에 희망을 전하고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복지 사각지대 취약계층의 삶이 어렵고 사회 전반이 위축되어 있다”라며, “많은 구민이 모금 운동에 참여하여 따뜻한 정을 나누는 데 동참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수성구청소년문화의집 5층 대강당에서 ‘2022년 청소년자치단연합회의 출범을 알리는 발대식’이 개최됐다. [사진=대구수성구]

한편, 대구 수성구는 지난 3월 19일 수성구청소년문화의집 5층 대강당에서 ‘2022년 청소년자치단연합회의 출범을 알리는 발대식’이 열렸다고 20일 밝혔다.
 
자치단 연합회는 앞으로 1년 동안 수성구 지역 청소년을 대표하여 청소년 프로그램과 시설에 대한 모니터링, 프로그램 기획, 정책 제안, 청소년축제 개최 등 자치기구별 특성에 따른 다양한 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지역 내 청소년활동 활성화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또한 수성구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의 자치활동을 비롯해 수성구 전역을 돌며 봉사활동을 이어가는 ‘수성구 땅따먹기’, 전통 농악과 난타를 접목한 ‘난타스틱’ 등 지역주민과 청소년이 어우러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세대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이날 발대식에는 문화의 집 소속 청소년 40여 명과 김대권 수성구청장, 조규화 수성구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수성구의회 의원, 김상경 대구·경북흥사단 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이날 청소년들에게 “수성구의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으로서 지역사회에 깊은 관심을 두고 앞으로 맡은 바 임무를 성실히 다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