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강원마트의 새 이름 '강원더몰' 론칭 행사 개최

2022-03-20 13:41
  • 글자크기 설정

21일 춘천 스카이컨벤션웨딩홀에서 진행

강원도청 전경 [사진=강원도]

강원도는 오는 21일 춘천 스카이컨벤션웨딩홀에서 최문순 강원도지사, 조성호 강원도의회 부위원장, 홍경수 강원도경제진흥원장, 정재필 한국MD협회장 과 도내 경제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도내 우수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과 소비자를 이어주는 강원도 대표 온라인 쇼핑몰 '강원더몰(구 강원마트)' 신규 브랜드 네임 론칭 행사를 열기로 했다.
 
이날 행사는 스무 살을 맞아 재탄생한 '강원더몰'을 소개하고 급변하는 온라인 쇼핑몰 시장에서 꾸준히 성장해 온 과정과 미래 10년을 준비하는 비전선포를 위해 마련됐다.
 
도 우수 품질의 상품으로 고객들에게 경이로움을 주겠다는 의미의 '강원더몰(Gang Wonder Mall)'은 기존의 강원도만의 청정함과 바른 이미지를 바탕으로 보다 많은 고객 창출과 기업의 매출 증대를 위해 고도화한 서비스 및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이다.

강원더몰은 우선 세밀하고 전문성 있는 시·군몰 통합관리시스템과 다중접속 분산처리 방식의 클라우드 운영을 실시, 적은 인력으로 제품 및 고객을 효율적으로 관리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자체 플랫폼을 활용한 라이브커머스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한 새로운 판매 수단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강원더몰은 시·군몰 3곳(삼척·정선·철원)을 추가 구축 지원해 국내 판로를 확대하고 오픈마켓 API 연동을 통한 프로모션 기획전을 지속 추진해 기업의 매출 상승을 견인하고 명실상부 도 대표 쇼핑몰로 도내 입점기업의 온라인 매출 극대화를 통한 다양하고 촘촘한 쇼핑몰 운영 경쟁력을 인증 받아 입점기업의 든든한 지원군으로서 맹활약을 펼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강원더몰'은  해외수출 버전 구축을 위한 중·장기 비전 수립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마련하고 도내 우수 상품을 해외에 널리 알릴 수 있는 'K-강원더몰을 지향할 방침이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지난 20년 동안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를 열어온 강원마트가 '강원더몰'이라는 새 이름으로 더 높고, 더 넓은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걸음을 시작한 만큼 앞으로 내수시장은 물론 세계 시장까지 판로를 넓혀 명실상부 강원도 대표 온라인 쇼핑몰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장에서는 20년을 맞아 새롭게 보강된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활용, 미스트롯 은가은과 쇼호스트 이홍렬이 함께하는 고성·속초 오대미 라이브 판매 행사가 진행된다. 

현재 '강원더몰'은 800여개의 도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 입점해 1만 8000여개의 농산물·축산물·임산물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2018년부터 4년 연속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강원도 온라인 상거래 중심 플랫폼으로써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