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지역 산불진화의 영웅, 해군 장병 15명

2022-03-10 11:15
  • 글자크기 설정

전역을 앞두고 산불진화를 위해 앞장선 15명의 1함대 장병들

전역을 앞두고 산불대응에 힘쓴 1함대 장병들이 화재진압 당시 사용한 등짐펌프를 들고 있다. [사진=해군 1함대사령부 제공]

최근 동해시에 산불이 발생해 수일간 사투를 벌이던 15명의 해군1함대사령부 소속 장병들이 주위에 귀감이 되고 있다.
 
이들은 전역을 얼마 남기지 않은 해군장병들이며 산불을 진화하기 위해 사력을 다해 국민의 안전을 지켰다.
 
이번 돌아오는 4월 전역을 앞둔 해군병 669기인 15명의 장병은 강승구 병장, 강승완 병장, 김영환 병장, 김은석 병장, 김찬유 병장, 박지민 병장, 박지현 병장, 안철민 병장, 오동휘 병장, 우형민 병장, 이다형 병장, 이주학 병장, 이진섭 병장, 최의준 병장, 최준빈 병장이 주인공이다.
 
10일 해군1함대에 따르면 이들은 동해까지 산불이 번진 지난 5일부터 현재까지 산불 확산을 막기 위해 △최전방에서 화재 방화선을 구축하고, △잔불을 제거하며, △필요한 물자를 지원하는 등의 임무를 수행하여, 산불 진화에 크게 기여했다고 밝혔다.
 
금일 전역 전 휴가를 나가 복귀없이 전역하게 되는 오동휘 병장은 “국가와 국민을 지키는 해군의 일원으로서, 이번 산불 진화는 당연한 임무였다”라며, “전역 후에도 해군에서 배운 군인정신을 바탕으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