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기 앞두고 학원가 특별방역 점검

2022-02-27 14:41
  • 글자크기 설정

세종시교육청, 방역 대응 요령 배부하고 '방역수칙 준수' 강조

[사진= 세종시교육청]

올해 신학기 개학을 앞두고 2주간 '학원 특별방역 점검 기간'이 운영됐다. 오미크론의 급격한 확산에 따라 방학 중 밀집도가 높은 학원·교습소 등에 대한 방역관리를 강화해 신학기 학생들의 안전한 등교를 보장하기 위한 것이다.

세종시교육청에 따르면 자체 현장점검반을 구성, 세종시청과 공조해 방역점검을 실시했다. 주요 방역점검 항목은 학원장 등에 대한 방역관리자 지정, 방역 수칙 게시, 시설 내 환기·소독, 마스크 착용, 한 칸 띄어 앉기 등이다.

이번 점검에 교육감을 비롯해 간부 공무원이 방역 점검에 참여해 방역 대응 요령과 의무방역수칙 등을 배부하는 등 학원 방역의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학원 내 방역 강화를 위해 노력해주신 학원, 교습소 운영자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신학기를 앞두고 학교 일상회복과 직접 연계되는 학원 등에 대한 방역 재정비를 통해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혈액 수급난 극복에 힘 보탠다… 세종시교육청, 제1회 사랑·나눔 헌혈의 날

최근 세종시교육청이 올해 제1회 사랑 나눔 헌혈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로 인한 코로나19 확진자가 전국적으로 폭증함에 따라 개인 헌혈은 물론 단체 헌혈도 줄어들고 있는 가운데 혈액 수급난 극복을 위해서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한 범국민적 헌혈 운동에 동참하기 위해 헌혈 행사를 마련했다"라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