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재난 생활안정 지원금(3차) 온라인 신청 개시

2022-02-25 16:52
  • 글자크기 설정

온라인 2월 28일, 오프라인 3월 14일부터 신청

영월군청[사진=이동원 기자 ]

강원 영월군이 오는 28일부터 자체적으로 1인당 20만원씩 지급하는 “영월군 재난 생활안정 지원금(3차)”의 온라인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25일 영월군에 따르면 대상은 지난 1월 25일부터 현재까지 영월 관내에 주소를 둔 군민이 대상이며, 스마트폰 앱 '그리고' 및 영월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신청한 지원금은 신청일 다음날부터 최대 3일 이내에 영월별빛고운카드로 지급되며, 영월 관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지급된 지원금은 10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단, 외국인 및 일부 DB중복자는 온라인 신청이 불가능하며, 3월 14일부터 시작되는 오프라인 접수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오프라인 신청은 본인 주소지의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신분증 및 추가로 필요한 서류를 갖춰 방문하면 된다. 다만, 영월읍은 오프라인 신청 첫 주인 3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 동안 스포츠파크 게이트볼장에서 신청을 접수하며, 마을별로 지정된 날짜에 방문하면 된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영월군 재난 생활안정 지원금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가급적 온라인으로 신청해 주시길 부탁드리며, 이번 지원금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의 아픔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