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등규 대보그룹 회장, 보령해양머드박람회에 '2억원' 쾌척

2022-02-25 15:14
  • 글자크기 설정

25일 충남도청에서 진행된 보령해양머드박람회 후원 협약식 모습. 왼쪽부터 김동일 보령시장, 최등규 대보그룹 회장, 양승조 충청남도지사. [사진=대보그룹]


최등규 대보그룹 회장이 올여름 열리는 '보령해양머드박람회'에 2억원을 후원한다. 

대보그룹은 충남 보령시와 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충남 홍성시에 소재한 충남도청에서 최 회장과 양승조 충청남도 지사, 김동일 보령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를 '보령 방문의 해'로 선언한 보령시는 오는 7월 16일~8월 15일까지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 '해양의 재발견, 머드의 미래가치'를 주제로 보령해양머드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2억원을 쾌척한 최등규 회장은 "여러분들의 성원이 있기에 지금의 대보그룹과 제가 있을 수 있었다"면서 "저의 작은 정성이 대한민국 해양 신산업을 선도할 2022년 보령해양머드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보령 출신인 최 회장은 '기업의 이익은 반드시 어려운 이들을 위해 쓰여야 한다'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이 일환으로 지난 1996년부터 보령중학교와 대천고등학교에 장학금을 지원해 오고 있다. 지난 2009년에는 사재 21억원을 들여 모교인 대천고등학교에 기숙형 학습관인 '대보영재관'을 건립해 기증하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