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쇼핑 이제는 간편하게 비교하고 가입해요

2022-02-26 08:00
  • 글자크기 설정

핀크, 주요보험사 8곳과 제휴 보험몰 오픈…보험다모아 활용도 추천

 

[사진=핀크]

코로나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이후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보험가입이 보편화되면서, 다양한 보험상품을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는 플랫폼이 속속 선보이고 있다.

26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핀테크사인 핀크는 최근 다양한 보험 상품을 한데 모아 볼 수 있는 '보험몰'을 오픈했다.

이용자의 70%가 MZ세대인 핀크는 이들 세대가 자신의 보험 현황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에게 최적화된 보험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보험몰'을 출시했다.

국내외 주요 보험사 8곳과 제휴해 상품 종류를 △자동차 △운전자 △병원비 △어린이 △재테크 △생활보장 등의 카테고리로 다양화했다. 

또 골프, 학폭보장보험, 폰액정안심보험 등의 이색보험도 추가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상품 정보를 손쉽게 찾아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마음에 드는 보험 상품을 선택하면 각 보험사 페이지로 연결돼 보험료 조회와 가입을 진행할 수 있다. 

핀크는 고객의 보험 가입 현황을 분석해 주는 '보험검진'(하나생명 제공) 서비스도 보험몰에 실었다. 이용자는 기존에 가입한 보험 상품을 상세하게 점검할 수 있어 자신의 상황에 맞는 상품을 설계할 수 있다.

향후 핀크는 보험몰을 마이데이터 서비스와 연계해 앱을 통해 서류 발급 없이 실손보험료를 청구하는 '보험 청구 서비스'와 고객 소비내역 분석을 기반으로 맞춤형 보험 상품 추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생명·손해보험협회가 운영하는 보험다모아에서는 자동차보험과 실손의료보험을 보험사별로 비교해 가입할 수 있다. 보험다모아는 금융당국이 정한 바에 따라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가 운영하는 사이트로, 현재 판매 중인 보험상품과 보험료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다.

보험사 관계자는 "보험사들이 비대면채널 확대에 나서면서 다양한 보험상품 비교 플랫폼이 출시되고 있다"며 "해당 플랫폼을 활용해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한 뒤에는 해당 보험사에 실제로 검증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