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평생학습매니저 역량강화 교육으로 전문성 'UP'

2022-02-24 14:04
  • 글자크기 설정

시, 곳곳에 평생학습문화 확산 역할 기대

 ‘평생학습매니저 역량강화 교육’ 모습  [사진=하남시]

경기 하남시는 24일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해 교육복지 조력가로서의 평생학습 파트너인 ‘평생학습매니저 역량강화 교육’을 성공리에 운영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위촉한 15명의 평생학습매니저를 대상으로 지난 15일부터 총 14회에 걸쳐 운영하고 있다.
 
교육은 2022년 처음 활동을 시작하는 신규 매니저와 기존 매니저 그룹으로 나눠 맞춤식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매니저 활동을 하면서 느끼게 되는 부분들을 발전적인 모델로 이끌어 내기 위한 전략수립 과정도 운영한다.
 
신규 매니저는 시대적 변화에 따른 평생학습의 변화를 살펴보는 것을 시작으로 △학습자 중심의 평생교육 △요구조사에 근거한 프로그램 개발 △학습자 모집 비법 △만족도 조사 등 기본기를 학습하고 실습하며 실전 활동을 펼치게 된다.
 
기존 매니저의 경우 △보고서 작성 △회의스킬 △갈등관리 방안 △인권 감수성 등 전문성을 함양해 더 넓은 시각을 가지고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찾고 연결 짓는 활동을 배우게 된다.
 
최용호 시 평생학습과장은 “이번 교육은 하남시 빛나는 학습공간인 ‘건강한교회’에서 진행해 지역의 물적 자원을 활용한 사례로 교육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