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시진핑 서신선집' 발행

  • 글자크기 설정

중국중앙방송총국(CMG) 보도

시진핑 서신(书信)선집[사진=CMG]

중국공산당중앙위원회 당역사문헌연구원이 편집한 '시진핑 서신(书信)선집' 제1권이 최근 발행됐다고 중국 중앙방송총국(CMG)이 17일 전했다.
 
CMG에 따르면 이 선집에는 2013년 5월부터 2021년 12월까지 시 주석의 서신 도합 239통을 수록했으며 일부 내용이 이번에 처음으로 공개됐다. 
 
이 서한 선집은 시 주석이 중국 공산당과 각 민족 인민을 영도 하에 당과 국가사업을 발전시킨 것을 반영했으며 시 주석이 대중, 각계 인사 등과의 교류 상황도 기록했다고 CMG가 전했다.
 
아울러 이 선집에는 신시대 중국 특색 사회주의를 견지하고 발전시킨 여러 분야를 다루었으며 중요한 정치적 원칙, 이론 관점, 사고방식, 학습 방법 등에 대한 내용도 포함됐다.
 
CMG는 "이 선집은 시진핑 신시대 중국 특색 사회주의 사상의 중요한 구성 부분으로서, '두 개의 확립'의 결정적 의미를 인식하고 시 주석의 신시대 중국 특색 사회주의 사상을 깊이 있게 학습·관철해,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중국몽'을 이루는 데 중요한 의미를 담고 있다"고 전했다. '두 개의 확립'이란 시 주석의 당 중앙 핵심·당 핵심 지위 확립과 '시진핑 신(新)시대 중국 특색 사회주의 사상'의 지도적 지위 확립을 의미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