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 사업을 통해 평화·통일에 대한 시민 관심을 끌어올리고, 시민 참여 사업을 추진해 남북교류 영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남북교류 협력, 남북평화 공존 분위기 증진 등 5개 사업을 선정해 단체별로 2000만원씩을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파주에 주사무소 또는 분사무소를 둔 법인·단체, 사업 범위가 시에 해당하는 사업을 추진하는 법인·단체다.
시는 다음 달 평화도시조성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할 계획이다. 사업은 4~11월 추진한다.
또 파주시는 청년 취업자 월세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기간을 오는 28일까지 연장한다고 16일 밝혔다.
청년들의 주거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처음으로 시행됐다.
신청 자격은 파주에 주민등록을 둔 만 19~34세 이하 청년으로,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 임차 보증금 5000만원 이하 무주택자이면서 관내 소재 중소기업 재직자, 보험설계사, 학습지 방문강사 등 특수형태 근로종사자여야 한다.
주택을 소유하거나 타 주거 지원 사업 참여자, 직계존비속이 주택을 임차한 경우 등은 제외된다.
시는 다음달 중 심사를 통해 15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되면 12개월간 월 10만원이 지원된다.
신청은 일자리 지원 사업 통합접수 시스템으로 통해 하면 된다.
파주시는 다음달 4일까지 2022년 파주농산물 상생나눔 꾸러미 지원 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16일 밝혔다.
파주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 가공품으로 구성된 5만원 상당의 꾸러미를 연 2회 지원하는 사업이다.
중위 소득 50% 이하 국가유공자,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중점대상자에 지원되며, 이 기간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농산물 꾸러미 공급업체도 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로 방문해 신청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