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동대구역에서"무능한 민주당 심판하도록 단디하겠다"

2022-02-15 18:28
  • 글자크기 설정

정직하고 신뢰받는 대통령 되겠다

정치 초년생이지만 초심 읽지 않겠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대선 등록 후 첫날인 2월 15일, 열차로 동대구역에 도착해 “이번 대선은 민주당 정권 5년으로 망가진 대한민국을 살려야 한다”라고 말했다. [사진=이인수 기자]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대선 등록 후 첫날인 2월 15일, 열차로 동대구역 광장에 도착해 “이번 대선은 민주당 정권 5년으로 망가진 대한민국, 망가진 대구를 살리기 위해 단디(단단하게)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윤 후보는 동대구역 광장 로봇에게서 마이크를 전달 받아 “존경하는 대구시민 여러분, 경북도민 여러분 윤석열입니다”라며, “저는 대구에서 태어나지는 않았지만, 사회생활을 대구에서 하여 대구가 저를 키워서 대구의 아들이나 다름없다”라며 동대구역 광장에서 대구시민과 도민 여러분을 보니 마음이 든든하다고 대구를 치켜세웠다.
 
이어 윤 후보는 “여러분이 지켜온 대구와 대한민국이 부패하고 무능한 정권에 의해 계속 망가지고 약탈당해서야 되겠느냐”라며, “대구시민이 보기에 지난 5년간 민주당 정권이 어땠나? 국민의 권력이 자기들 것인 양 남용하고 이권을 탈취하고, 온갖 부정부패를 통해 국민을 약탈하고 혈세를 낭비했다”라고 민주당 정권을 비판하며 성공하는 대통령을 뽑아야 한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정직하고 신뢰받는 대통령이 되겠다. 책임지는 대통령이 되겠다. 정치 초심 잃지 않고 끝까지 가겠다”라며, 본인이“빚진 게 없어 당당하다. 대신 국민과 시민에게 부채가 있다. 대통령이 되어 기득권세력과 싸워서 부채를 정리하겠다”라고 윤 후보는 깨끗함을 강조했다.
 
또 코로나19와 관련하여 "무능하고 부패한 민주당 정권은 지난 2년간 코로나19 방역에도 실패하고, 백신도 제때 구하지 못하여 치료도 제대로 해드리지 못했다"라며, 정부의 코로나19 대응에 직격탄을 날렸다. 더불어 “2년 전 대구에서 코로나19가 시작되었을 때 지금의 민주당 정권이 뭐라고 했나? 대구 봉쇄라고 떠들지 않았나”라며, “지금 어떠냐? 우리 대구시민 여러분께서 이겨내셨지 않느냐”라고 강한 대구를 표현했다.
 
윤석열 후보는 “코로나19로 인해 무너진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대구 경제를 조속히 되살리겠다. 청년과 서민을 위해 집값을 잡고 일자리를 대폭 늘리겠다. 주변의 어려운 이를 따뜻하게 보듬겠다. 대구시민이 제일 힘들다. 윤석열이가 대구의 부활을 끌어내겠다”라고 대구의 민생을 돌보겠다고 말했다.
 

홍준표 의원이 동대구역 광장에서 윤석열 후보에게 “단디할거냐?” 라는 질문에 윤 후보 “예 준표 형님” 하며 두 손을 치켜세웠다. [사진=이인수 기자]

대구에 대한 공약으로는 “준표 형님(홍준표 의원)과 약속한 대구공항부지 조속히 이전해 멋있게 살리겠다. 중심지로 만들겠다. 동대구역 서대구역 역세권을 되찾아 드리겠다. 스마트기술산업단지를 동구 불로동에 북구에 경산에 만들겠다”라며, “과거 박정희 전 대통령께서 경제개발 5개년 계획을 위해 한국개발연구원(KDI)과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을 서울에 만들었는데 제가 대구에는 대구경제과학연구소를 설립하겠다”라고 대구 경제 살리기에 빈틈을 주지 않겠다는 의지를 시민께 밝혔다.
 
또한 윤 후보는 “대구가 키운 윤석열 대구를 확 바꾸겠다. 대구의 자존심 잃지 말라 다시 찾아드리겠다. 공직에 있으며 본인은 국민 편만 들었다. 경제번영 이루어 내도록 대구시민께서 힘을 실어달라. 3월 9일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정진해 달라. 윤석열이는 동성로와 동대구역을 잊지 않겠다”라며 대구에 대한 애정을 표하며 다음 장소로 이동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