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
![한 손의 특수교육 표지[사진=충남교육청]](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2/02/14/20220214110303544889.jpg)
한 손의 특수교육 표지[사진=충남교육청]
자료에는 충남 특수교육의 주요 사업과 다양한 장애인복지에 대한 정보를 담았으며, 특수교육 개요와 함께 ‘묻고 답하기’형식으로 이루어져 개념을 명료화하고 업무 수월성을 꾀하는 동시에 통합학급 교사 및 보호자에 정확한 정보를 안내할 수 있도록 했다.
세부적으로 전반적인 특수교육 안내에서부터 전문적인 영역인 △개별화교육 △선정·배치 △학적 △특수교육 관련 서비스 △장애학생의 진로·직업교육 △취업지원 △통합교육 △인권교육 등의 담고 있으며, 장애인 복지정책과 관련된 법령을 소개하여 특수교사뿐만 아니라 특수교육이 필요한 모든 사람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자료를 한 손에 들어올 수 있는 크기로 제작하여 사용자가 늘 소지하고 활용하기 쉽게 했으며, 교육활동 침해 예방교육 자료는 정보무늬(QR코드)를 활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류동훈 교육과정과 과장은 “이번에 발간된 자료는 특수교사뿐만 아니라 학부모, 학생들이 특수교육에 대해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고, 다양한 최신 정보를 언제 어디서든 볼 수 있도록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특수교육 전반적인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시키고, 이를 통해 장애인 복지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