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131명 의원, '국힘 윤석열 후보 적폐청산 발언' 강력 비판

2022-02-11 13:45
  • 글자크기 설정

11일 성명서 발표하고 집단 반발...정치보복 발언 규탄

의원들, '국힘의 사드추가배치 공약 당장 철회'도 촉구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 131명은 한 목소리로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적폐청산 발언에 대해 강력 비판했다.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 131명이 11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적폐청산 발언에 대해 강력 비판하고 나섰다.
 
이날 오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은 지난 9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언론과의 인터뷰 내용에 대한 성명서를 발표하고 해당 발언을 규탄했다.
 
성명서는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문재인 대통령이 정치와 국민 대통합하기 위한 시대적 과제를 실현하기 위해 박근혜 전 대통령을 사면하는 큰 결단을 내렸다”며 “제1야당의 대통령 후보인 윤석렬 후보가 미래 비젼을 제시하는 대신 적폐청산을 빌미로 정치보복을 공개적으로 언급했다”고 비판했다.
 
성명서는 이어 “이를 통해 국민들을 갈라쳐 대선 정국을 정략적으로 활용하겠다는 속내를 드러냈다”고 비난의 수위를 높였다.
 
성명서는 그러면서 “윤석열 후보 자신과 배우자, 장모 등 처가의 각종 의혹에 ‘수사가 끝났다’, ‘이미 검증이 끝났다’며 뭉개면서 ‘문재인 정부의 적폐 청상’을 운운하는 근거는 어디에 있냐”고 반문하면서 “노무현 전 대통령의 정신을 기리겠다고 하고 “정작 노무현 대통령을 계승한 문재인 정부의 적폐청산을 거론한 것은 얄팍한 정치 술수였다”고 덧붙였다.
 
성명서는 특히 “국민들이 노무현 대통령 퇴임 후 없는 죄도 만들어 낸 정치보복, 정치수사의 불행한 결과를 분명하게 기억하고 있다”며 “역사적인 비극을 되풀이해 겪게 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성명서는 끝으로 “윤석열 후보의 정치보복 망언을 강력 규탄하며 국민분열을 조장하는 후보가 대통령에 당선되는 참혹한 역사를 막아내기 위해 모든 힘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11일 오전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국민의힘의 사드추가배치 공약을 당장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사진=경기도의회]

이와 함께 이들 의원들은 이날 의회 대회의실에서 성명서를 발표하면서 "국민의힘의 사드추가배치 공약을 당장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의원들은 성명서를 통해 “새해 벽두부터 사드 추가배치로 국민여론이 분열되고 있다”며 “이는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와 국민의힘이 북한 미사일 발사으로부터 수도권을 방어하기 위해 사드 추가배치 공약을 내걸었기 때문이다”라고 주장했다. 
 
의원들은 이어 “안보문제 해결은 국민 모두의 생명과 안전이 직결되기 때문에 신중하고 진중하게 접근해야 한다”며 “국민의힘과 윤석열 후보가 북한의 미사일 발사를 계기로 연일 선제타격론을 부르짖다 못해 막대한 국익상실까지 초래할 있는 사드 추가 배치까지 주장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