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간호사 2343명,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지지선언

2022-02-08 16:33
  • 글자크기 설정

이재명, 간호법 제정과 간호정책 확실하게 이행할 적임자

경기도 간호사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모습 [사진=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꿀벌 선거대책위원회]

경기도 간호사 2343명은 8일 국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간호법 제정과 간호정책을 확실하게 이행할 이재명 후보를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
 
경기도당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날 지지선언에는 경기도 간호사 30여 명이 대표해 참석했다.

이 자리에는 서영석 국회의원, 염종현·원미정·김영준 경기도의원도 함께 했다.
 
참석자를 대표해 지지선언문을 낭독한 황세주 간호사는 “이재명 후보는 지역 공공의료원 설립을 주도하면서 정치를 시작했고 성남의료원 건립, 경기도 도립의료원 신축 등 적극적인 투자를 했다”며 “공공의료에 대한 높은 이해와 철학, 추진력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보건의료체계의 대전환을 이루고 국민의 건강을 지켜낼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황 간호사는 이어 “간호정책과 간호법 제정 공약은 대한민국 대통령선거 역사상 최초의 간호 관련 대선공약”이라며 “우리 경기도 간호사들은 눈치보지 않고 국민에게 필요한 일은 반드시 해내는 이재명 후보야말로 대통령으로서 최고의 적임자임을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황 간호사는 끝으로 “이제 46만 간호사들과 12만 간호대학생들이 이재명 후보의 대통령 당선을 전폭적으로 지지할 것”이라고 크게 외쳤다.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는 경기도 간호사 모임 지지선언문' 전문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는 경기도 간호사 2343 명은 국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간호법 제정과 간호정책을 확실하게 이행할 이재명 후보를 적극적으로 지지합니다.
 
코로나19가 시작된지 2년 여 시간이 지났습니다. 이제 코로나 팬데믹 대위기를 우리나라 보건의료체계 대전환의 기회로 삼아야 합니다. 이재명 후보는 지역 공공의료원 설립을 주도하면서 정치를 시작했고, 성남의료원 건립, 경기도 도립의료원 신축 등 적극적인 투자를 했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공공의료에 대한 높은 이해와 철학, 추진력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보건의료체계의 대전환을 이루고 국민의 건강을 지켜낼 것으로 확신합니다.
 
이재명 후보는 지난 12월 31일 공공의료 4대 공약 중 “우수한 간호인력 확보와 적정 배치, 처우개선을 위한 법적·제도적 기반 마련”을 공약으로 발표했습니다. 특히 이재명 후보는 1월 11일 페이스북을 통해 “전 국민의 보편적 건강 보장을 위한 간호법 제정을 적극 추진하겠다”는 공약을 전격적으로 발표하였으며, “간호사분들이 언제나 국민 곁을 든든하게 지킬 수 있도록 이재명이 간호사분들을 지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와 같은 간호정책과 간호법 제정 공약은 대한민국 대통령선거 역사상 최초의 간호 관련 대선공약입니다. 우리 경기도 간호사들은 이런 저런 눈치 보지 않고 국민에게 필요한 일은 반드시 해내는 이재명 후보야말로 대통령으로서 최고의 적임자임을 확신합니다.
 
이제 46만 간호사들과 12만 간호대학생들이 이재명 후보의 대통령 당선을 전폭적으로 지지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2개의 댓글
0 / 300
  • 아무리 이재명이 싫어도 무당과 쥴리는 안되지!!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1
  • 정상이면 무당 지지 못하지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1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