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분반점] 덕몽어스(Goose goose duck)에서 죽으면 1초 뒤 자동 신고되는 새는 왜 '캐나다 거위'일까?

2022-01-19 09:31
  • 글자크기 설정

덕몽어스(Goose goose duck)에서 죽으면 1초 뒤 자동 신고되는 새는 왜 '캐나다 거위'일까요?

최근 우리나라 인터넷 방송 스트리머들 사이에서 가장 핫한 게임, 바로 '덕몽어스'로 불리는 ‘구스구스 덕(Goose goose duck)’입니다. 트위치에서 낮 시간대에 가장 인기가 많은 침착맨과 밤 시간대에 가장 인기가 많은 풍월량도 즐긴 게임인데요.
몇 년 전 크게 화제가 되었던 '어몽어스(Among us)'와 비슷해 '덕몽어스'라는 애칭으로 불립니다. 어몽어스와 다른 점이 있다면 시민인 거위와 마피아인 오리를 비롯한 '중립 새'들이 등장한다는 것입니다. 

또 다른 점은 새들마다 고유의 능력이 있다는 것인데요. 그중 하나가 '캐나다 거위'입니다. 캐나다 거위는 죽임을 당하면 1초 뒤에 자동 신고가 되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캐나다 거위의 죽음'과 '자동 신고'는 어떤 연관성이 있을까요?

구스구스 덕 개발사인 개글 스튜디오(Gaggle studio)에 물었습니다. 또 중립 새들인 비둘기, 송골매, 독수리, 도도새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번 주에 출시되는 새로운 캐릭터에 대한 소식도 전해주었는데요. 어떤 특성을 가진 캐릭터일까요?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기획 비주얼콘텐츠팀
구성·편집 이지연 PD
디자인 유수민 PD
 

[사진=비주얼콘텐츠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